하지정맥류

치료 후 주의사항

 
주사 맞은 당일은 스타킹착용 상태에서도 일상생활을 할 수 있지만, 심한운동이나 음주는 삼가하십시오.
주사 맞은 부위가 딱딱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정상적인 치료과정으로 시간이 지나면 좋아집니다.
시술 후 가슴이 답답해짐을 느끼실 수도 있지만, 이는 혈관경화제 투여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정상을 회복합니다.
치료 후 일주일 정도는 매일 4km 이상 또는 30분 정도 적당히 걷는 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의료용 고탄력 압박스타킹은 3주간 착용하십시오.
치료 시 붙인 반창고 등은 가능한한 약 2일이 지난 후 떼십시오. 반창고를 뗀 후에는 목욕을 하셔도 됩니다.
고탄력 압박스타킹은 최소 2일 동안은 벗지 말고 그 후 주무실 때는 벗고 아침에는 다시 신으십시오.
주무실 때는 치료받은 다리를 베개 위에 놓고 주무십시오.
될 수 있으면 오래동안 앉거나, 서 있지 않도록 하십시오.
식사 후 여러번 다리를 심장보다 위로 올리는 연습을 하십시오.
시술 후 혈관의 색이 더욱 진해지고 딱딱해 질 수도 있으나, 이는 혈관경화제가 혈관 내에 정확히 투여된 결과로 치료과정의 하나이며 외래 방문 일정을 지켜주시면서 시간이 지나면 정상적인 피부색이 됩니다.
 
정맥류 수술 후 2~3일째 병원에 오실 때 까지 고탄력 압박스타킹은 절대로 풀거나 벗지 마세요.
수술 후 2주까지는 일상생활은 그대로 하시고, 심한운동이나, 목욕은 삼가십시오.(샤워는 수술후 2일째부터 가능)
수술부위에 붙여드린 소독반창고는 절대로 떼지 마시고, 2일 후 병원에서 제거합니다.
수술 후 10일 정도는 금주 하십시오. 알코올은 혈관의 확장을 초래하며 재발의 우려가 있습니다.
수술 후 의료용 압력 스타킹은 경과에 따라 약 1개월 동안 신으시게 되며, 낮에만 신으시면 됩니다.
치료받으신 부위에 흔히 멍이 드는데 이는 정상적인 치유과정으로 시간이 지나면 정상적으로 돌아옵니다.
레이저 시술 부위가 땡기는 느낌과 불편감은 레이져 시술로 인한 정상적인 치료 과정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호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