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과 팔의 정맥류

고운 손 만들기 프로그램

 
손은 신체 다른 부위와는 달리 지방층이 얇아 나이가 들수록 다른 부위보다 빨리 얇아지게 되고 피부 노화가 빨리옵니다. 그와 함께 노화로 인한 혈관확장으로 돌출되는 경우가 많아 혈관내부 판막기능 고장으로 발생하는 질환인 하지정맥류와는 근본적인 원인이 다릅니다.
보통의 경우 나이가 들어가면서 피하 지방이 부족해지고 피부의 탄력이 감소하게 되면 정맥 혈관은 튀어나와 보일 수 있으며 노화의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피하 지방의 부족으로 인하여 손등 뿐만 아니라 가슴부위, 눈 주위, 목 부위 등에도 푸른색으로 보이거나 튀어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다른 경우는 체질적인 요인입니다. 체질적으로 피하지방층이 적은 분들은 혈관이 밖으로 비쳐보이는 것으로 뚱뚱한 사람은 혈관이 잘 안보이지만 마른 사람의 경우 혈관이 튀어나와 보이는 것입니다.
 
저희 정언섭 맥의원에서는 손의 보기 흉한 정맥들을 정맥내 레이저 치료와 혈관경화요법으로 흉터 없이 간단하게 치료해 드립니다. 팔의 정맥돌출이나 흉하게 보이는 푸른 혈관의 경우 굵기에 따라 약물을 이용한 혈관 경화 요법이나 혈관 내 레이저치료로 치료하며 하지정맥류에 대한 혈관경화요법보다 간편하게 치료되며 시술 후 피부착색 등의 부작용도 거의 없습니다.
혈관경화요법
일반 혈관주사 맞는 방식으로 주사기를 이용해 혈관에 혈관경화제를 주입하는 방법으로 흉터없이 간단하게 시술을 받으실 수 있으며, 시술직후 돌출된 혈관이 사라지는 효과를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시술횟수는 혈관의 돌출 정도와 범위에 따라 1~2회 정도로 시술 후 바로 별 다른 문제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혈관경화요법은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단지 시술 부위의 혈관내에 혈전이 생겨 혈관을 따라서 멍이 들거나 약간의 통증이 동반될 수 있지만 맛사지를 함으로 해결될 수 있는 문제이며 개인적인 차로 나타날 수 있는 정상적인 경과 과정입니다. 대신 시술 2주 후에도 자연적으로 혈전이 없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내원하셔서 미세침을 이용하여 혈전을 짜낼 수 있습니다.
혈관 내 레이저 치료
비교적 굵은 혈관의 경우 혈관 내 레이저 치료가 좋은 결과를 보이며, 특히 국한된 부분만 정밀하게 치료하므로 손의 혈류에 영향을 적게주어서 수술 후 손의 미세혈류장애로 인한 정맥울혈로 피부가 푸르게 충혈되는 경우가 적습니다.